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코원숭이 God(神) '이스텐'

by Ahuviאב 2023. 6. 23.

 

 

 

기독교의 하나님(God) 달신 "이스텐(Isten)"은 이집트 신화에서 "아스텐누 Astennu"(Asten, Isten, Astes 및 Isdes)라고 한다. 고대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달의 신(Moon god)' "토트(Thoth)" <개코원숭이 신>를 가리킨다. 주로 "따오기""비비(개코원숭이)"의 머리에 사람의 몸을 한 모습으로 묘사된다. 여신 "세스헤트"는 그의 여성형이다. 그의 오른손에는 태양신 '호루스(IHS)'현신파라오의 상징 <기독교 콥트 정교회>의 앙크 십자가 "crux ansata(크룩스 안사타)"를 들고 있다.

 

 

기독교 하나님 <헝가리 신화 판테온의 우두머리> '아스텐누(이스텐)'

기독교 헝가리어 바이블: 1 Mózes 1:1 Hungarian: Karoli Kezdetben teremté "Isten(이스텐)" az eget és a földet. 한글 직역 태초에 달신(moon god)'이스텐(Isten)'님이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헝가리의 종교는 기독교 75%(가톨릭 약 62%, 그 외 개신교 종파 13%), 무종교 20%, 기타 종교 약 2% 등)

이집트 신화 또 다른 이름 헝가리 신화 토트의 화신
Astennu(아스텐누)
달의 신(개코원숭이)
 Asten(아스텐), Isten(이스텐), Astes(아스테스) 및 Isdes(이스데스)  Isten(이스텐)
달의 신
하늘에서는 "따오기"의 머리로 땅에서는 "개코원숭이"로 둔갑한다.

헝가리 신화에서 "이스텐(Isten)"은 (神 god, deity)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다. "이스텐 Isten(iʃtɛn)"이라는 단어는 고대 헝가리어에서 파생되었으며 헝가리 신화 '판테온의 최고 신'으로 수세기 동안 신성한 존재 또는 최고의 신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헝가리 민속과 신화에서 "이스텐(Isten)"은 종종 우주의 창조자, 지배자, 인류의 보호자, 제공자로 묘사되며, 헝가리 <샤머니즘의 민속 신앙>에서 "Isten(이스텐)"은 인도, 축복, 치유, 점술 및 도움을 얻기 위해  영적 중제자인 "탈토스 (무당巫堂)"로 알려진 실무자를 포함하는 영적 수행자들에게 호출되고 숭배되었다.

 

헝가리 샤머니즘(Shamanism)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애니미즘(정령숭배)' 신앙의 강, 나무, 바위 및 동물과 같은 특정 자연 요소에 대한 숭배신앙이다. 이러한 요소는 영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어지며 신성한 것으로 간주된다. 이러한 초자연적 힘에 대한 믿음과 관련된 민속 및 의식은 여러 세대에 걸쳐 전승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헝가리 민속신앙"은 새로운 신념과 관행을 도입한 기독교 문화와 융합되어, 하늘에서는 "따오기"의 머리로 땅에서는 "개코원숭이"로 둔갑하는 달의 신(Moon god) "Isten(이스텐)"을 지금 이 순간에도 기독교 신자들은 자신들의 수호신  으로 숭배하고 경배와 찬양을  드리고 있다. 원어민이 약 1300만 명이나 된다.

헝가리 신화에서 달신 "이스텐(Isten)"은 "아나톨리아 신화( 소아시아)"에서는 "이스탄누(Istanu)" 태양신(sun god)으로 불리었고, 고대 "이집트 신화"에서는 달신(moon god) "아스텐누(Astennu)"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이집트 신화에서 Astennu(Asten, Isten, Astes 및 Isdes라고도 함)는 실제로 지혜, 쓰기 및 지식, 달의 신 "토트(Thoth)"와 관련이 있다. "아스텐누(Astennu)"는 '비비(개코 원숭이)'로 묘사되며, 이집트 지하 세계인 "Duat(두아트: 고대 이집트 신화 의 지하 세계)"의 심판 장소에서 불의 호수를 지키는 <네 마리 개코 원숭이 중 하나다.> 개코원숭이는 종종 이집트 신화에서 달과 관련된 상징으로 묘사되며, 이러한 맥락에서 "아스텐누(Astennu)" 또는  "이스텐(Isten)"의 이름은 "달의 신(moon god)"으로 묘사된다.

 

다시 한번 더 정리하자면 기독교 하나님(God) "이스텐 Isten(iʃtɛn)" 이집트 신화에서 "Astennu(아스텐누)"  Asten(아스텐), Isten(이스텐), Astes(아스테스) 및 Isdes(이스데스) 라고도 한다. "토트(Thoth)"와 관련된 <개코원숭이>를 가리킨다. 그는 Duat(두아트: 고대 이집트 신화 의 지하 세계)의 심판 장소에 있는 불 호수 주변에 서 있는 네 마리 '비비(개코원숭이)' 중 한 명이다. 그는 사자의 서 17번째 주문에 등장한다. "아스텐누(이스텐)"라는 이름은 "달의 신"을 의미한다. 이것이 헝가리어 바이블 기독교 하나님 '신(神 god, deity)' "이스텐 Isten(iʃtɛn)"이다. 지하세계 "Duat(두아트)"는 Osiris(오리시스), Anubis(아누비스), Thoth(토트), Horus(호루스), Hathor(하토르) 및 Maat(마트)를 포함한 다양한 신들의 거주지다.

 

 

달의 신 "아스텐누(이스텐)" 토트(Thoth)는 일반적으로 '따오기' 또는 때로는 '개코원숭이'의 머리로 묘사된다. '따오기'는 지혜와 통찰력과 관련이 있는 반면 '개코원숭'이는 <다산과 달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종종 표범 가죽을 입은 여성으로 묘사되는 여신 "세샤트(Seshet)"는 때때로 "토트(Thoth)"의 여성 상대 또는 배우자로 간주되었다.  미술 작품에서 세샤트는 머리에 '일곱 개의 뿔'이 나 있는 상징을 달고 있는 여인으로 그려진다. 이 때문에 세샤트는 ‘일곱 개의 뿔’이라는 뜻의 "세프케트-아부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토트(Thoth)'는 이집트 전역에서 널리 숭배되었으며, 이집트 신화에서 '토트'는 세계 창조에서 역할을 했으며 창조 행위에 관련된 신들 중 하나로 간주되었다. 그는 또한 의사소통, 기록 보관 및 종교의식에 필수적인 문자와 상형문자를 발명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토트'는 이러한 지식과 글의 선물을 인류에게 준 것으로 믿어졌다.

제우스의 사자 '영혼의 안내자' 아스텐누(이스텐) "토트(헤르메스)"

그리스 신화에서 '토트'는 신과 인간 사이의 메신저 및 중재자로서의 유사한 속성과 역할로 인해 종종 그리스 신화 신들의 왕 "제우스"의 아들 "헤르메스"와 동일시되었다. 이것은 이집트의 그리스 통치자들이 "토트"를 그리스 신 "헤르메스"와 함께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의 수호자로 받아들인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이집트의 '파라오(태양신 호루의 현신) 프톨레마이오스 2세 필라델포스'의 명령으로, 72명의 유대인 번역자들이 알렉산드리아에서 72일간 '율법'(모세 오경)을 번역한 것이 기독교인의 영적교과 '70인역(LXX)'이다. 

그래서 항상 기독교의 성직자들은 "신들과 인간들의 아버지" 예수 물고기 익투스(ΙΧΘΥΣ) 통치자 "제우스"사자(άγγελος), "영혼의 안내자"로 "헤르메스(토트)"의 <쌍용 지팡이> 곧 "주교 지팡이(라틴어: Baculus Pastoralis)"를 들고 다닌다. 기독교의 고위 성직자인 주교가 휴대하는 지팡이로, 소유주의 직무를 상징한 것이다. 그 외 사용되는 고위 성직자의 상징으로는 '주교관(미트라관)'주교 반지가 있다. 바쿨루스, 주교장(主敎杖) 또는 목장(牧杖), '목자 지팡이'이라고도 부르며, 성공회에서는 거룩한 지팡이라는 뜻으로 "성장(聖杖)"이라고 부른다.

 

혼합주의를 통하여 "헤르메스(Hermes)"와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지혜의 신 "토트(Thoth)"가 결합하여 알렉산드리아의 '그레코로망 문화(그리스 문화가 로마 제국에 미친 영향)'의 상징인 "헤르메스 트리스메기스투스(Hermes Trismegistus)"라는 신비로운 전설적인 인물이 나왔다. "헤르메스 트리스메기스투스"는 시에나 대성당모티브로 바닥 모자이크에 그려져 있다. 우주 전체의 지혜의 세 부문을 상징하는 <태양, 달, 별>이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시에나 대성당(Duomo di Siena)" 또는 "산타 마리아 아순타 메트로폴리타나 대성(Cattedrale Metropolitana di Santa Maria Assunta)"은 이탈리아 시에나에 있는 기독교 대성당이다.

토트(Thoth, Thot, Θωθ, Djehuti)는 실제로 고대 이집트 신화에서 중요한 신이다. 그는 지식, 과학, 언어, 글쓰기, 시간, 달 등 다양한 영역과 연관되어 있다. 토트는 그의 지혜와 지성, 그리고 신과 인간 사이의 중재자로서의 역할로 인해 높은 존경을 받았다. 전반적으로 토트는 고대 이집트 신화에서 지식, 글쓰기 및 기타 다양한 영역의 신으로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그는 지혜, 언어, 발명과 관련이 있었기 때문에 <고대 이집트인들과 이집트 문화와 접촉하게 된 후기 문명 모두에게 그를 크게 존경하였다.> 이것이 오늘날 헝가리 기독교 바이블하나님(God) "이스텐 Isten(iʃtɛn)"으로 숭배받고 있다.

헝가리 신화의 최고 신(天神) '이스텐(개코원숭이 신)'

 

기독교와 Hungarian Shamanistic mythology(헝가리 샤머니즘과 주술적 신화)에서 숭배받고 있는 '달의 신(Moon god)' "Isten(이스텐)"은 실제로 최고의 신이자 "헝가리 판테온의 우두머리"로 간주된다. "하늘의 신(天神)"으로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종종 창조, 섭리, 신성한 통치자로 묘사된다. "Isten(이스텐)"은 생명을 주는 사람, 헝가리 국민의 보호자, 하늘의 통치자로 여겨진다. 헝가리 <샤머니즘의 민속 신앙>에서 "Isten(이스텐)"은 종종 인도, 축복 및 도움을 위해  영적 세계와 연결하고 치유, 점술 및 기타 목적을 위해 에너지를 전달하는 "탈토스(무당 巫堂)"으로 알려진 실무자를 포함하는 영적 수행자들에게 호출되고 숭배되었다.

 

Göncöl(곤콜)이라는 사람은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이 있다고 믿었던 전설적인 "탈토스(무당)"의 마차(Nagy Göncöl로 알려짐)는 '북두칠성의 별자리(Nagy Medve csillagkép)'로 대표된다. 곤콜(Göncöl)은 '헝가리 신화(hungarian mythology)'속의 인물로, 그는 어떤 질병이든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는 "탈토스(샤먼)"로 간주되며, 별자리 '북두칠성'으로 상징화되곤 했다. 그의 별자리로 알려진 마차 '나지 곤콜(Nagy Göncöl)'은 "북두칠성의 별들"로 상징화되었다.

 

 


기독교의 하나님(God) "이스텐(Isten)"은 이집트 신화에서 "아스텐누 Astennu (Asten, Isten, Astes 및 Isdes라고도 함)는 고대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달의 신(Moon god)' "토트(Thoth)"와 관련된 '개코원숭이'를 가리킨다. 그는 고대 이집트 신화 의 지하 세계 "Duat(두아트)"의 심판 장소에 있는 불 호수 주변에 서 있는 네 마리 '비비(Baboon 개코원숭이)' 중 한 명이다. 주로 '따오기'나 '개코원숭이' 머리에 사람의 몸을 한 모습으로 묘사된다. 그는 사자의 서 17번째 주문에 등장한다. "아스텐누(Astennu) 또는 이 스텐(Isten)"이라 이름은 '달의 신(Moon god)'을 의미한다.

정리하자면 헝가리 신화의 판테온의 우두머리 통치자 "Isten(이스텐)"은 이집트 신화에서 '달의 신' "아스텐누"는 고대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달의 신' '개코원숭이'의 머리를 가진 달의 신 "토트(Thoth)"다. 사자의 서에서 "토트"는 심장 무게 달기 의식의 서기관으로 나온다. 하늘에서는 "따오기"의 머리로 땅에서는 '개코원숭이'의 머리로 바뀐다. 또 눈금을 새긴 갈대를 들고 '달 모양'의 원반을 쓴 모습으로 나오기도 하는데, 이때 "토트"는 시간의 측정자를 의미한다. 태양신 "호루스"의 눈은 "태양"을 의미하는데, 왼쪽 눈은 '달의 신' "토트"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