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어 바이블 창세기 1:1 Księga Rodzaju: Na początku stworzył Bóg(Дажбог: 슬라브 신화 부와 행운을 주는 "태양신") niebo i ziemię. 태초에 태양신 다지보그(神 god, deity)님이 천시를 창조하시니라. 폴란드어 바이블 이사야 42:8 Ja Pan, toć jest imię moje, 나는 염소 마귀 '판(Pan, 그리스어 Πᾶν)'이니 이는 내 이름이다. 레위기 17:7 이스라엘 백성은 더 이상, 희생 제사를 '염소악마(לַשְּׂעִירִ֕ם: to demons)'에게 제물로 바치는 음행을 저질러 창녀, 매춘부가 되면 안 된다. 이것은 그들이 대대로 영원히 지켜야 할 규례이다.
기독교의 창조주 다지보그(Bóg, 태양신)
다지보그(Дажбог): 러시아어로 '주다'라는 뜻의 Дать(다찌)와 부, 행운이라는 뜻의 бог(보흐: 폴란드어 Bóg 부크, 체코어 Bůh부흐) 즉 부와 행운(행복)을 주는 고대 슬라브 신화의 태양신이다. 정교회(기독교)로 개종하기 이전, 러시아인들이 믿었다. 러시아인들은 스스로를 다지보그의 자손이라고 여겼다. 이것이 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 폴란드어 바이블 판 부크(Pan Bóg: 염소마귀)다.
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 폴란드어 바이블 창세기 2:7 Stworzył tedy Pan Bóg człowieka z prochu ziemi, i natchnął w oblicze jego dech żywota. I stał się człowiek duszą żywiącą. 한글 직역 슬라브 신화의 태양신 염소마귀 판 부크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었습니다.
1. 다지보그(Дажбог): 고대 슬라브 신화에서 다산과 번영, 부와 행운, 햇빛을 주는 태양신이다. 정통 기독교인 '정교회(동로마 제국의 국교)'로 개종하기 이전, 러시아인들이 믿었다. 러시아인들은 스스로를 태양신 '다지 보그(Russian 바이블 창세기 1:1: 'Бог')'의 자손'이라고 여겼다.
그의 이름은 러시아어로 '주다(번영, 행운, 부)'라는 동사 Дать(다찌)와 신(神 god, deity 을 의미하는 명사 бог(보그: 부와 행운)의 합성어에서 유래됐다. 다지보그(Dazhbog)의 문자적 의미는 행운과 부, 다산과 풍요을 주는 신"이다. 이것이 폴란드어 기독교 바이블에 귀신의 왕 바알세불 제우스의 아들 염소 마귀 "판 부크(Pan Bóg)"다.
고대 동슬라브어: Дажьбогъ (Dažĭbogŭ )
러시아어: Дажьбог (Dažbog)
우크라이나어: Дажбог (Dažboh)
세르보크로아티아어: Дажбог
고대 폴란드어: Dadzibog
폴란드어: Dadźbog , Dadźbóg
2. 다지보그는 '주는 신(다산과 행운)'으로 동슬라브인들이 믿었던 슬라브 신화의 태양신이다. 특히 그중에서도 루스인(러시아인, 우크라이나인, 벨라루스인)은 스스로를 태양신 '다지보그의 자손'이라고 여겼다. 슬라브족이 다지보그를 숭배하고 예배하는 기록은 중세의 여러 문헌에서도 확인되며, 같은 슬라브 신화의 태양신인 호르스와 역할과 기능이 유사해서 이고리 원정기 같은 사서에서는 '호르스 - 다지보그'라 하여 동일시되기도 하였다.
3. 다지보그는 '주는 신'으로 태양신인 호르스와 역할과 기능이 유사해서 이고리 원정기에서 '호르스 - 다지보그'라고 하였다. 기독교에서 테오스(제우스: Θεοτόκος)가 제수스(익투스)를 준 것과 똑같은 의미다. 태양 전차를 타고 다니며 그리스에서는 헬리오스, 로마에서 솔 인빅투스, 힌두교에서는 태양신 수리야에 해당된다. 루스인의 키예프 대공 블라디미르 1세가 980년 궁전 바깥 언덕 위에 나무로 깎아 만든 슬라브 신들의 우상을 세웠는데 페룬, 다지보그, 스트리보그, 시마르글, 모코시 등과 함께 '호르스의 우상'도 세워졌다. 블라디미르 대공의 슬라브 만신전에서 호르스는 페룬 다음가는 두 번째로 중요한 신이다.
4. 슬라브 신화의 '호르스 - 다지보그'는 로마제국에서 '무적의 태양신(솔 인빅투스)'으로 숭배되었으며, 12월 25일은 동지에 가까운 날이다. 즉 해가 길어지기 시작하는 때이다. 기독교를 받아들이기 전 로마의 황제였던 율리아누스가 362년에 지은 '헬리오스 왕에 대한 찬송가'(Hymn to King Helios)를 보면 솔(Sol)을 위한 축제가 12월 하순에 열렸다고 한다. 즉 무적의 태양신은 만물의 소생의 시작을 알리는 동지에 기념되었다. 이 날이 4세기 중엽 교황 율리오 1세가 기독교의 "크리스마스"로 선포하였다. 고대 로마인들이 숭배하던 태양신 미트라(Mitra)를 기념하는 명절이다.
기독교의 수호신 제우스의 아들 '판(Pan 염소 마귀)'
1. 염소 마귀와 관련된 별명은 제우스의 아들인 판(Παν그리스 신화)에게서 유래된 것이다. 숲과 들의 신으로 염소 모습을 하고 있다. 지금도 이 시간도 "염소 마귀 판"을 가톨릭 신자 87.5%, 정교회 신자 0.7%. 2022년 기준 전체 인구 38,093,101명의 92%의 약 35,042,562명의 폴란드 기독교 그리스도인들이 제우스의 아들 "염소 마귀 판"을 숭배하고 있다.
아버지는 제우스 또는 헤르메스로, 로마 신화의 메르쿠리우스(Mercurius), 영어 표기는 머큐리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상반신(上半身)은 사람 모습으로, 염소의 다리와 뿔을 가지고 있으며, 음악·무용을 좋아한다. '사티로스(Σάτυρος)'의 하나다. 사람에게 원인 모를 공포를 일으키게 하므로, 공황(恐慌)을 의미하는 코로나의 판(Πάν, Πάνας) 데믹의 영어 패닉(panic)이란 단어가 바로 여기서 유래되었다. 제우스와 염소 마귀와의 연관성도 있다.
제우스는 그리스 신화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묘사되는데, 그중 하나가 염소 모습이다. 그래서 제우스는 때때로 '염소 신'으로 불리기도 한다. Aigio(Αἰγείο)는 그리스어로 '염소의 도시'를 의미하며, Aigios(Αἰγίος)는 그리스어로 "염소의 아들"이라는 뜻이다. 그리스 신화에서, 제우스는 인간 여성과 사랑을 나누는 과정에서 염소 모습을 취한 다음 그녀와 교미한 이야기가 있다. 이 사건에서 탄생한 자식 중 하나가 판(Παν)이다. 이는 그리스 신화에서 유명한 이야기 중 하나다. 이 때문에 제우스는 가끔씩 염소 모습을 취한다. 그리스 신화의 염소는 어린 제우스의 양어머니가 아말테아 다.
2. 레위기 17:7에서 언급된 '염소귀신'은 히브리어로 사이러(שָׂעִיר)는 악마(Devil)를 의미한다. 어원은 '비방하는 자'라는 뜻의 그리스어 '디아볼로스(διάβολος)'다. 고대 중동 신화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등장하는 귀신적 존재로, 이 귀신은 여성의 모습으로도 묘사되기도 하며, 사람들을 유혹하여 그들을 유혹하거나 상처를 입히는 등의 악행을 저지르는 존재로 묘사된다.
3. 이사야 34:14에는 들귀신과 물귀신이 만나는 곳, 털이 북슬북슬한 숫염소귀신 사이러(שָּׂעִ֖יר)가 제 또래를 부르고 황량한 에돔을 배회하는 여자 밤귀신 괴물 도깨비 릴리스(부엉이לִיִלית)가 안식처를 찾아 거기에서 머물러 쉴 곳을 찾을 것이다. 히브리어로는 '릴리트(לילית), 영어 릴리스(Lilith)'는 바벨론의 창녀 하늘의 여왕 이슈타르(Ishtar)다. 그녀는 가끔 '부엉이 소리를 내는 여인'으로 불린다.
슬라브 신앙과 기독교의 창조주 염소 마귀 '판(Παν)'
1. 'The Fiery Chariot of the Word'(불타는 태양 전차)는 19세기 러시아의 "테오토코스 Θεοτόκος"의 아이콘으로, Ognyena Maria("Fiery Mary")라고도 불리는 이 존재는 불의 여신으로, 페룬(Perun)의 여동생이다. 이 아이콘에서는 불타는 태양전차를 타고 테오스(제우스)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나르는 모습으로 나타나며, '마트 시라 제믈랴 (Mat Syra Zemlya 축축한 어머니 지구)' 여신은 러시아 민간 신앙에서 모태 여신으로 '대지의 여신 성모 마리아'다.
불타는 '여섯 꽃잎 장미'(Rosa Mystica)로 둘러싸여 있다. 이는 '슬라브 신앙'에서 최고의 신 '로드(Род)'의 회전하는 '태양 십자가' 모양을 상징적으로 나타낸 것이다. 로드(Род)는 '황금의 알(Zolotoe Jajtso)'로, 고대 슬라브인들은 이 알 속에서 세계의 근원이자 우주의 창조자인 로드(Род)가 우리의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을 창조했다고 믿었다.
2. 그리고 충격적이고 재미있는 사실은 염소마귀 판(Παν)의 아버지 '헤르메스'(제우스의 전도사 앙겔로스)의 '쌍용 지팡'이가 기독교 사제들의 권위를 상징하는 '목자의 지팡'이다. 주교 지팡이(빠쿨루스 빠스토랄리스 Baculus Pastoralis)는, 주교장(主敎杖) 또는 목장(牧杖), 목자 지팡이라고도 부른다.
성공회에서는 거룩한 지팡이라는 뜻으로 성장(聖杖)이라고 부른다. 열왕기하 23:8 유다왕 요시아는 팔 세에 왕위에 올라 예루살렘에서 삼십일 년간 다스렸다. 성문으로 들어가면서 왼쪽으로 성주의 이름을 따 '여호수아의 문'이라 불리는 문이 있는데 그 문 앞에 있던 '염소 마귀'를섬기는 산당을 파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