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상징,자료

영국 성공회 윈체스터 대성당의 '만자(卍字)'

by Ahuviאב 2023. 9. 17.

윈체스터 대성당에 있는 윌리엄 에딩턴 주교 조각상 '만자(字)'는 예수 물고기 익투스(ΙΧΘΥΣ)의 통치자 임금, 공중의 권세 잡은 자(에베소서 2:2) 귀신들의 왕 바알세불 하늘의 천신(Πάτερ ἡμῶν ὁ ἐν τοῖς οὐρανοῖς제우스의 상징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로마제국의 국교인 초기 기독교(Swastika in the Byzantine Church)의 상징과 모티브였다. ▶(샤베이 시온 교회의 만자) 힌두교에서는 비슈누 혹은 그의  화신(아바타)인 크리슈나의 가슴에 있는 털이 스와스티카  '만자(字)'라고 한다. 불교의 전승에는 부처의 가슴에도 '만자(字)''가 있다고 말한다. 

 

영국 성공회 윈체스터 대성당(이전 종파 로마 카톨릭)

윌리엄 에딩턴(1366년 10월 6일 또는 7일 사망)은 영국의 주교이자 행정가였으며, 1346년부터 사망할 때까지 윈체스터 주교였다. 현재의 윈체스터 대성당(Winchester Cathedral)은 영국 윈체스터에 있는 영국 성공회의 대성당(이전 종파 로마 카톨릭)이다. 

 

성당의 정식 명칭은 성 삼위일체(삼신일체), 성 베드로, 성 바울로와 성 스위틴의 주교좌 대성당이다. 영국의 고딕 건축 양식 대성당 가운데 규모가 큰 대성당 가운데 하나이다. 성공회 윈체스터 교구를 대표하는 윈체스터 주교좌가 이 성당에 놓여 있다.

오늘날의 대성당은 1079년부터 1532년까지 지어졌으며 수많은 성인, 특히 윈체스터의 스위툰을 기리기 위해 헌정되었다. 수직 고딕 양식의 매우 길고 매우 넓은 본당, 초기 영국식 복고풍 성가대, 노르만식 트랜섹스와 탑이 있습니다. 전체 길이가 558 피트 (170m)로 세계에서 가장 긴 중세 성당이며, 영국에서 면적 기준으로 여섯 번째로 큰 성당으로 리버풀, 세인트 폴 대성당, 요크 대성당(York Minster),  웨스트민스터 대성당(RC) 및  링컨 대성당에 이어 여섯 번째로 큰 성당이다.

주요 관광 명소인 이 성당은 2019년에는 2018년 보다 12,000 명 증가한 365,000 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영국에서는 두 가지 기독교파가 국교로 인 정되고 있다. 성공회와 스코틀랜드의 스코 틀랜드 장로교가 그것이다. 성공회는 전 세계 165여 개국, 40개의 독립적이고 자치적인 성공회(관구)로 이루어진 기독교 교파이며, 신자는 약 1억 명으로 추산된다.

'윌리엄 에딩턴' 주교의 만자()

윌리엄 에딩턴 주교의 동상과 제의에 새겨진 스와스티카 만자()는 마귀들의 두목 귀신의 왕 바알세불 제우스의 상징과 아이콘이다. 만자()또한 초기 기독교 비잔틴교회의 상징이었다.

 

수천 년 동안 만자()를 종교적 상징으로 사용해 왔던 힌두교불교자이나교, 무당, 기독교 비잔틴 교회의 상징으로 사용했지만 사실은 신들과 인간들의 아버지로 불리는 귀신의 왕 바알세불 제우스의 상징이다.

그리고 영국 성공회 윈체스터 교구 '윌리엄 에딩턴 주교' 만자()의 놀라운 사실은, 예수물고기 익투스(ΙΧΘΥΣ)의 통치자 임금이 바로 귀신의 왕 바알세불 제우스다. 더 거슬러 올라가면 바벨론제국의 수호신 반역자 니므롯(탐무스)의 화신 바알 마르두크의 행운의 부적 크로스 파테(cross pattée)의 변형(variation)다.

 

영국 성공회 윈체스터 교구 '윌리엄 에딩턴' 주교의 스와스티카 '만자()'는 독일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이 사용한 십자가다. 1948년 설립된 단체인 독일 개신교회 독일 기독교인의 국기(1934)로 독일 기독교 운동 독일 복음주의 교회(루터교회, 개혁교회, 연합 개신교)의 상징인 십자가(Positive Christianity)는 성공을 가져다주고 불화를 이긴다는 뜻으로 제우스의 아들(익투스ΙΧΘΥΣ) "예수 그리스도"의 상징이었다. 

영국 성공회 윈체스터 교구 '윌리엄 에딩턴' 주교

윌리엄 에딩턴(1366년 10월 6~7일 사망)은 영국의 주교이자 행정관으로 일생 동안 다양한 중요한 직책을 맡았다. 윈체스터 주교(1346~1366): 에딩턴은 1346년부터 사망할 때까지 윈체스터 주교로 봉사했다. 이 직위는 그를 당시 영국 교회에서 가장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로 만들었다.

윌리엄 에딩턴 주교의 제의에 새겨진 번개 스와스티카 만자()'는  약 6000년 전의 암석과 동굴 벽화에서 발견되는 인간이 만든 가장 오래된 상징 중 하나다.  대영 박물관의 부조에 있는 니누르타(니므롯)는 시날땅 인류 최초의 바벨론 제국을 창건한 사탄숭배자로, 성경 창세기에서는 그를 야훼 엘로힘 앞에 강력한 사냥꾼으로 묘사한다.

그의 목에 감긴 엠블럼이 인류 최초의 십자가 크로스파테(cross pattée)다. 신 아시리아 왕국시대   샴시 아다드 5세의 석비에 나타나 있다. 마르둑의 강력한 무기이며 행운의 부적 십자가로 감마디온, 철십자가(Iron Cross), 하켄크로이츠 들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크로스 파테 변형(variation)이다.


주교가 되기 전에 Eddington(에딩턴)은 왕실 옷장과 재정을 감독하는 옷장의 수호자(1341–1344)였다. 그 후 에딩턴(1344-1356)은 영국 왕실의 재정 관리를 담당하는 재무관이 되었다. 이는 특히 백년전쟁과 같은 전쟁 기간 동안 왕국의 재정적 안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에딩턴의 행정 여정은 영국 정부의 최고 직위 중 하나인 총리(1356–1363)로 임명되면서 정점에 달했다. 그는 총리로서 거버넌스(governance)와 정책 결정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윈체스터 주교로서 에딩턴은 윈체스터 대성당의 대대적인 재건축을 시작했다. 또한 그는 오늘날까지 계속 존재하는 Eddington Abbey(에딩턴 수도원)를 설립했다. 영국 윌트셔에 있는 '에딩턴 수도원'은 윈체스터의 주교인 '윌리엄 에딩턴이' 1351- 3년경 그의 고향인 에딩턴 마을에 설립했다.

전반적으로, William Eddington은 행정가, 주교, 개혁자로서 다각적인 공헌을 하여 14세기 영국에서 중요한 역사적 인물이 되었다. 그의 영향력은 종교 및 행정 분야로 확장되어 영국의 통치, 군사 역량 및 건축 유산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

 

 영국 성공회, 윈체스터 교구의 국장, 십자가, 문장

성 조지 십자가, 마귀들의 두목 바알 마르둑의 크로스 파테(cross pattée 사탄숭배의 상징), 다곤신의 물고기어두관(미트라관), 모두 다 태양신 바알숭배의 상징들이다. 엄격하게 말하면 사탄숭배의 상징들이다. 성 게오르기우스 십자(St George's Cross)는 하얀색 바탕에 그려진 붉은색 십자를 뜻한다. 성 게오르기우스의 전설에서 유래된 십자 문양으로 붉은색은 성 게오르기우스의를 의미한다. 

▲성 조지  십자가 하얀 바탕에 양팔이 긴 붉은 십자가가 특징.  조지아와  잉글랜드에서 국기로 사용한다. 캔터베리 대주교 의 문장

윈체스터 교구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영향력 있는 교구 중 하나다. 성공회는 전 세계 165여 개국, 40개의 독립적이고 자치적인 성공회(관구)로 이루어진 기독교 교파이며, 태양신 바알숭배 종교다. 

그리고 영어권에서 가장 많이 읽혔고 가장 널리 알려진  KJV(킹 제임스 바이블) 흠정역(欽定譯)이라고도 부른다, 킹 제임스 바이블은 윌리엄 틴들(1494-1536)이 번역하다가 화형을 당한 이후 영국 제임스 1세가 그의 유업을 이어받아 자신이 임명한 학자들에게 지시해, 헬라어 번역 사본(그리스 신화의 판테온 소설)을 기반으로 중역(재번역) 재탕하여 다시 번역하고 출판된 <기독교 뉴에이지 판테온 소설>이 바로 영국 성공회의 작품 " 제임스 바이블(KJV)"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