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상징,자료

거대한 뱀 '에키드나'와 기독교의 커넥션

by Ahuviאב 2023. 12. 6.

 

▲사크로 보스코(Sacro Bosco)에 있는 에키드나(Echidna)의 동상과 그녀의 딸 괴물 "스핑커스"

헤시오도스 에키드나(성모 마리아 교회의 수호신 괴물 스핑크스의 어머니)의 상세한 초상화를 제시하면서 그녀를 반쯤은 반짝이는 눈과 고운 뺨을 가진 님프이고, 또 절반은 얼룩덜룩한 피부를 갖고 신성한 대지의 은밀한 부분 아래에서 생살을 먹고 있는 크고 무시무시한 거대한 뱀이라고 묘사했다. 힌두 신화의 거대한 뱀 나가(नाग, Naga), 고대 중국 신화의 여신 여와(Nüwa) 등이 있다.

괴물 에키드나 신화(Echidna mythology)

그리스 신화에서 에키드나(그리스어: Ἔχιδνα)는 동굴에 혼자 살았던 반은 여자와 반은 뱀 인 괴물이었다. 그녀는 무시무시한 괴물 타이폰의 짝이었으며 그리스 신화에서 가장 유명한 괴물들의 어머니였다. 그리고 힌두 신화의 거대한 뱀 나가(नाग, Naga), 고대 중국 신화의 여신 여와(Nüwa) 등의 신화가 있다.

 

에키드나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괴물로 상반신은 미녀, 하반신은 끔찍하고 얼룩덜룩한 피부를 가진 커다란 두 개의 뱀 꼬리로 묘사된다. 거대하고 무시무시한 뱀, 평생 죽지도 늙지도 아니하는 뱀이다. 다른 버전에서는 머리통만 미녀인 뱀이나 인간과 뱀 부분이 반대로 된 괴물로 묘사된다.

▲괴물 에키드나(Echidna)느 판본에 따라서는 날개가 달려있는거대한 괴물 뱀으로도 묘사된다. 에키드나는 인간의 생살을 먹고 살았던 무시무시한 괴물이었다.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많은 괴물들의 어머니이다. 고대 그리스 시인 헤시오도스(Hesiod)에 따르면 그녀의 부모에 관해서는 상당히 많은 설이 오가는데, 포르키스와 원시 바다 여신 케토의 딸이라고 한다. 크리사오르와 오케아니드 칼리로에 사이에서 난 딸이자 게리온의 누이라는 설도 있고, 스틱스가 페이라스(Peiras)라는 남성에게서 얻은 딸이라는 설, 남편 티폰과 같은 부모를 둔 남매지간이라는 설도 있다. 오르페우스 밀교에서는 파네스의 딸로도 등장한다.

에키드나는 제우스를 패배시킨 적이 있을 정도로 에키드나의 남편은 100마리의 용의 머리를 가진 괴물 티폰(Typhon)이었다. 강력했던 폭풍의 신 티폰과의 사이에서 케르베로스, 오르토스, 히드라, 키메라를 낳았고, 자기 자식인 오르토스와 관계를 가져 네메아의 사자, 스핑크스 등을 낳았다고 전해진다. 

 

그 외에도 전승에 따라서 '코르키스에서 황금 양모(黃金羊毛)를 지키고 있었던 용, 라돈, 에톤, 스킬라, 그리고 라오콘을 휘감았던 두 마리의 바다뱀과 파이아(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괴물 멧돼지)도 에키드나의 자식이라는 설도 있다.

 

헤로도토스에 따르면, 흑해 남부 해안 지역인 폰투스에 살던 그리스인들은 헤라클레스와 이 뱀의 만남에 대한 이야기 중에, 헤라클레스는 훗날 스키타이 지역이 된 게로네스(Geryones: 몸통과 머리가 셋이거나 머리 셋과 몸통 하나, 또는 몸통 셋과 머리 하나를 가진 괴물)의 소들을 몰고 가던 중 어느 날 아침 잠에서 깨어보니 말들이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 

 

헤라클레스는 말을 찾던 중 동굴에서 《반은 처녀이고 반은 뱀인 이중적인 형태의 생명체를 발견했는데, 엉덩이 위는 여자였고 그 아래는 뱀이었다》고 한다. 그녀는 말을 가지고 있었고 헤라클레스가 그녀와 성관계를 가지면 말을 돌려주겠다고 약속했다. 에키드나는 헤라클레스와 관계하여 아가티르소스(Agathyrsus), 겔로노스(Gelonus), 스키테스(Scythes)라는 세 아들을 낳았다.

 

에키드나는 아이들이 장성하면 어떡할지를 물었고, 헤라클레스는 자신의 활을 주며 이를 당기지 못하면 쫓아내라고 답한 뒤 떠났다. 결국 셋째 스키테스가 활을 당기는 데 성공했고, 훗날 최초의 유목기마민족 스키타이의 시조가 되었다고 한다.

그 최후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남편 티폰이 나고 자랐던 킬리키아의 아리마 동굴에 살며 인간을 잡아먹는 나날을 보내다가, 펠로폰네소스 반도로 거처를 옮긴 후 가축을 훔쳐먹고 만족해서 잠들어 있었을 때 헤라의 심복 아르고스에게 죽었다는 설이 잘 알려져 있다. 

 

괴물의 어머니 '에키드나의' 자손

ECHIDNA MOTHER OF MONSTERS(괴물의 어머니): 고대 그리스의 서사시인, 작가 헤시오도스(Ἡσίοδος), 그리스 학자, 역사가, 문법학자인 아폴로도루스(Apollodoros) 또는 히기누스(Hyginus)가 말한 거대한 괴물 에키드나(Echidna)의 주요 괴물 자손이다.

1. 오르트로스(Orthros):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괴물로 머리가 2개에 뱀 머리의 꼬리가 달린 개의 형태를 하고 있다. 영문으로는 Orthus라고 표기하며 '빠르다'를 의미하는 단어인 오르트로스(Orthros)라고도 불린다. 티폰과 에키드나의 아들이라고 하며 네메아의 사자, 키메라, 케르베로스, 히드라 등과는 남매관계. 어머니인 에키드나, 혹은 여동생 키메라와 관계를 맺어 스핑크스를 낳았다는 말도 있다.

 

2. 케르베로스(cerberus, Κέρβερος)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지옥의 문을 지킨다는 신화의 개. 지옥 태생에 머리가 3개라서 '지옥의 삼두견(三頭犬)'이라고도 불린다. 하데스의 경비견쯤 되는 신수로, 기가스들의 우두머리인 최강의 괴물 티폰과 그의 아내 에키드나 사이에서 나온 자식들 중 하나다. 잠도 자지 않고 지하세계의 문을 수호하며 살아있는 사람의 출입을 막고, 죽은 사람이 들어갈 때는 순순히 비켜주지만 나가려고 하면 달려들어 갈기갈기 찢어버린다고 한다.

 

3. 히드라(Lernaean Hydra):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매우 유명한 불사신 물뱀 괴물이자, 헤라클레스의 두 번째 시련의 주역. 에키드나와 티폰의 자식이며, 케르베로스, 오르토스, 네메아의 사자, 키메라, 스핑크스와 남매지간이라고도 한다.

히드라는 머리가 여러 개인 뱀으로, 머리의 숫자는 전승마다 달라서 평범하게 1개(헤시오도스, 파우사나이스의 기록)에서 3개나 6개, 심지어는 50개(시모니데스의 기록)로 묘사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론 알카이오스나 아폴로도로스가 제시한 9개인 버전이 제일 유명하다. 머리를 잘라도 다시 자라나며, 마지막 머리 혹은 가운데 쪽의 머리는 단단한 황금 비늘로 덮인 거대한 불사의 머리다.

 

4. 스핑크스(Sphinx)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의 처녀 여신  성모 마리아의 수호신이다. "산타 마리아 델 프리오라토 교회(Santa Maria del Priorato Church)"는 몰타 기사단 수도원의 수도원 교회로, 이탈리아 로마의 아벤티노 언덕(Aventine Hill)에 위치한 로마 카톨릭 교회(정통 기독교, 거룩한 공회)다. 

아벤티노는 로마의 일곱 언덕 중 하나로, 로마의 기원이 된 곳으로 귀신의 왕 바알세불, 제우스의 아들 익투스(ΙΧΘΥΣ: 예수 그리스도 제우스의 아들 구세주 소테르 다이몬이라는 뜻) 사기꾼  예수의 어머니 루시퍼(샛별, 새벽별, 금성) 파르테노스(Παρθένος 처녀신) 마리아(Maria 암말 mare의 복수형)께 봉헌된 교회(바알신전)다.

 

산타 마리아 델 프리오라토 교회의 '만자(卍)'

▲산타 마리아 델 프리오라토(Santa Maria del Priorato) 교회의 정면에 사탄숭배의 아이콘 거대한 뱀 두 마리, 하늘의 여왕 처녀 여신 루시퍼(샛별, 새벽별) 마리아 교회의 수호신 사악한 괴물 스핑크

dkehskdl.tistory.com

그리스어 스핑크스(Σφίγξ)는 '교살자' 다시 말해 '목을 졸라 죽이는 자'라는 뜻이다. 그런데 정말 충격적인 사실은 몰타 기사단 수도회 성모 마리아(Santa Maria) 교회의 모티브와 상징이, 사악한 괴물, 스핑커스와 귀신들의 왕 바알세불, 제우스의 강력한 무기 번개 스와스티카 '만자()'다. 그리고 루시퍼(금성, 샛별, 새벽별) 성모 마리아(Santa Maria)의 애너그램(Anagram)이 사탄 마리아(Satan Maria)다.

 

5. 고르곤(Γοργών, Gorgon): 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괴물이다. 고르곤은 그리스 문학의 초기 사례에 등장한다. 고르곤에 대한 설명은 다양하지만, 이 용어는 살아있는 독사로 만든 머리카락과 그들을 보는 사람을 돌로 만드는 끔찍한 얼굴을 가진 것으로 묘사되는 세 자매를 일반적으로 지칭한다.

전통적으로 고르곤 중 두 명인 스테노(Stheno)와 에우리알레(Euryale)는 불멸의 존재였지만, 자매인 메두사는 그렇지 않았으며 반신이자 영웅인제우스(Θεός, Deus: 지금도 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의 하나님으로 숭배받고 있다)의 아들 페르세우스(Perseus)에게 죽임을 당했다.

메두사의 잘려진 머리는 지금은 귀신의 왕 바알세불 제우스의 아들(ΙΧΘΥΣ) 사기꾼 예수 그리스도(제우의 구원자)의방패(αἰγίς, Aegis 이지스)로 기독교신자들에게 추앙받고 있다. 그리고 아테나 여신(에클레시아: 아테나나여신의 교회 또는 민회)의 방패로 사용된다.

 

산타 마리아(Santa Maria) 교회의 수호신 괴물 '에키드나(Echidna mythology)'의 딸 날개 달린 괴물 '스핑크스'

 

산타 마리아(Santa Maria)산타(Santa)라는 단어에서 중간에 있는 'n'을 떼어, 맨 뒤로 붙이면 산타(Santa) 정체가 사탄(Satan)이 된다. 산타(Santa)는 루시퍼 사탄(Satan)의 또 다른 이름이다. 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의 수호여신 금성(루시퍼) 산타 마리아(Santa Maria)의 정체가 애너그램(Anagram : 글자의 순서를 바꾸어 본래의 뜻을 숨기는 것)은 사탄 마리아(Satan Maria) 임을 쉽게 알 수 있다.

 

Satan(사탄) 애너그램(Anagram : 글자의 순서를 바꾸어 본래의 뜻을 숨기는 것) Santa(산타) - Sanat Kumara(사나트 쿠마라)는 일부 뉴에이지 그룹에서 신(God)으로 숭배된다. 뉴에이지 운동의 어머니인 블라바츠키(Helena Blavatsky)는 자신의 저서 'The Secret Doctrine(비밀교리 Vol. 350페이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름은 중요하지 않고, 문자라고 한다. "Santa(산타)"는 "Satan(사탄)"과 같은 글자라고 한다.  G.A. 리플링거(Riplinger)에 따르면 올레 닉(Ole Nick: 기독교 전통에서 악마를 가리키는 별명)은 타락천사 사전에 타락천사의 이름으로 등재되어 있다. 「뉴에이지 바이블 버전, 게일 리플링거, 53쪽」

 

타락천사 사전은 성경 정경과 외경, 민간전승, 마술서 등에 등장하는 악마에 대해서 아름다운 삽화 62점과 더불어 상세히 소개했다. 또 이스라엘 왕국의 마술왕 솔로몬이 사역했다고 하는 72 마신들도 총망라해 설명하고 있다. 72 마신은 솔로몬 왕이 봉인했다는 솔로몬의 72 악마를 가리킨다. 

 

『타락한 천사 '루시퍼(사탄)' 이름의 버전

ישעה 14:12 Hebrew אֵ֛יךְ נָפַ֥לְתָּ מִשָּׁמַ֖יִם הֵילֵ֣ל בֶּן־שָׁ֑חַר : 히브리어 원문(original text) 이사야 14:12
1. הֵילֵל(헬렐 fromהָלַל 1966 할랄): 미치다, 교만, 오만, 거만, 우매한자라는 뜻이다.
2. LXX(70인역): ὁ ἑωσφόρος(the lucifer 에오스ὁ πρωὶ ἀνατέλλων. 에오스(Ēṓs) 고대 그리스 여신 Ἠώς(Ēṓs)에 해당하는 원시 인도 유럽 종교에서 새벽의 여신이다.
3. Vulgata(불가타역): lucifer(Devil) fili aurorae(Aurora 아우로라)는 로마 신화의 새벽의 여신으로 솔, 루나와 남매지간이며, 그리스 신화의 에오스와 동일시되었다.

4. 이탈리아어: o stella mattutina(from Matuta 마투타). 스텔라 마투티나(Morning Star: 예수 어머니 마리아의 호칭: 새벽의 여신)는 초기 황금새벽 은둔회의 전통적 가르침을 전파하는 데 전념 한 최초의 "마법 조직"이었다. 원래 Stella Matutina의 첫 주문(First Order)의 입문 단계는 Mystic Rose(신비로운 장미)는 가톨릭 전통에서 귀신의 왕 바알세불 제우스의 아바타(ΙΧΘΥΣ) 사기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암말 데스피나)의 칭호다. Golden Dawn(황금 새벽회)은 19세기말과 20세기 초, 제우스의 명령을 전달하는 사자(使者) "오컬트 헤르메스주"의를 연구하고 실천하는 데 전념한 마법의 교단으로 신비주의 교단의 비밀결사다.


5. 영어: O morning star로 번역한다.

6. 한글: 금성(루시퍼), 계명성, 샛별, 새벽별. 금성(루시퍼)은 Stella matutina(스텔라 마투티나) 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의 수호여신 하늘의 여왕 마리아(암말 데스피나)의 호칭이다. 과달루페(Our Lady of Guadalupe) 달의 여신 마리아(Virgin Mary, Goddess of the Moon)로도 불린다. 하늘의 여왕 달의 여신 성모 이시스, 바벨론의 창녀 하늘의 여왕 달의 여신 이슈타르 등으로 불린다.

정리하자면 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의 수호여신 산타 마리아(Santa Maria: 성모 마리아)의 애너그램(Anagram)은 타락한 천사 곧 광명의 천사 루시퍼(금성) 사탄 마리아(Satan Maria) 임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계시록 17:5에 큰 바벨론(기독교)이라, 땅의 음녀(기독교 바알선지자)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고 한다.

 

타락한 천사 사탄한 때 천사 루시퍼(사탄) 전능자 우주만물의 주권자이신 창조주 야훼 엘로힘을 대적하여 반란을 일으키고 하늘에서 떨어졌을 때 (이사야 14장; 에스겔 28 장), 천사 무리의 1/3이 그의 반란에 합류하였다.(계시록 12:3-4, 9)

 

신지학 저작물에 따르면  Satan(사탄)의 애너그램(Anagram) 사나트 쿠마라(Sanat Kumara)는 지구와 인류의 "(Κύριος 키리오스: 마귀들의 두목의 호칭)"라고 하며, 뉴에이지 운동의 어머니인 헬레나 블라바츠키 원래 금성에서 온 "불꽃의 군주(Lords of the Flame)"라고 불리는 30명의 존재 그룹에 속한다고 한다.

 

성경에는 한 때 천사 루시퍼였던 사탄이 창조주 야훼 엘로힘(YHWH Elohim)을 대적하여 반란을 일으키고 하늘에서 떨어졌을 때 (이사야 14장; 에스겔 28 장), 천사 무리의 1/3이 그의 반란에 합류하였다.(계시록 12:3-4, 9). 

▲ucifer(루치페르)는 Lux에서 파생된 '빛'을 뜻하는 여성형 명사 Lux와 '나르다'를 의미하는 동사 ferō(ferre-tuli-latum)가 합쳐진 단어로 '빛을 가져오는 존재'  "불꽃의 군주(Lords of the Flame)" 우두움 후에 타락한 천사 곧 양의 탈을 쓴 광명의 천사, 사탄 마귀 루시퍼(금성)가 "Post tenebras Lux" 어두움 뒤에 루시퍼가 인류의 구원자로 올 것이라는 의미다.

 

무당이 점으로 예언하는 곳 로마 카톨릭(정통기독교, 거룩한 공회) 바티칸(vāticinus: From vātēs 무당, 점쟁이, 신탁)은 "불꽃의 군주(Lords of the Flame)" 사탄 마귀 곧 루시퍼(금성)를 이렇게 노래하고 있다. 

Flammas eius Lūcīfer mātūtīnus inveniat: 불타오르는 새벽여신 루시퍼가 인류를 찾으신다. Christus Fillus tuus(Lucifer), 그리스도(ΙΧΘΥΣ: 예수 그리스도 제우스의 아바타 소테르 다이몬) 당신 새벽여신(마투타, 에오스, 아우로라) 루시퍼의 아들..  

 

현재 지구라는 행성을 관리하는 영적조직은 "영적단계(Spiritual Hierarchy)"와 "샴발라(Shamballa)"로 구분되는데, "Spiritual Hierarchy" 보다 상위조직이 샴발라(Shambhala 낙원)다. 이 샴발라의 최고 통치자가 바로 Satan(사탄)의 애너그램(Anagram 글자의 순서를 바꾸어 본래의 뜻을 숨기는 것) 사나트 쿠마라(Sanat Kumara)였다. 그리고 "영적단계(Spiritual Hierarchy)"의 수장(首長)은 불교에서 언급하는 미래불(未來佛 미륵)인 "마이트레야(彌勒)"로 알려져 있다. 

 

Satan(사탄)의 애너그램(Anagram) 현대의 산타클로스(사탄클로스)는 선행과 선물 기부로 유명한 4세기 소아시아 출신의 '로마 카톨릭(정통 기독교 또는 거룩한 공회)' 주교인 니콜라스(Saint Nicholas)의 미국 버전이다. 이 전통은 처음에는 유럽 전역으로 퍼졌고, 초기 네덜란드 정착민들에 의해 미국으로 전파되었다.

 

그리고 귀신의 완 바알세불 제우스의 아들(ΙΧΘΥΣ) 사기꾼 예수 성탄절의 주인공이 바로 산타 클로스(Santa Claus) 또는 세인트 니콜라스(Saint Nicholas) 또는 사탄 클로스(Satan Claus)이다. 모두 동의어다. 그 기원에 관한 전설과는 상관없이 일루미나티가 장악한 언론들을 통해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라는 주장이 있어왔다. 성탄절마다 언론에 노출되는 Santa(산타)라는 용어 자체가 Satan(사탄)의 애너그램(Anagram : 글자의 순서를 바꾸어 본래의 뜻을 숨기는 것)이다.

▲크람푸스(독일어: Krampus)는 중부 유럽에서 전해지는 전설의 생물로, "반은 염소, 반은 악마"로 묘사되며, 성탄절 기간 동안 착한 행동을 한 어린이에게 선물을 주는 성 니콜라우스(Άγιος Νικόλαος) 또는 산타클로스(사탄클로스)를 돕는 동반자다.

 

산타클로스(Santa Claus 또는 Saint Nicholas)는 타락한 천사 사탄이 의도적으로 만들어놓은 캐릭터다.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유일한 메시아 예슈아님(יהוה = ישוע)의 거룩한 성탄절의 주인공을 귀신의 왕 바알세불 제우스의 아바타 사기꾼 예수 그리스도(제우스의 구원자)로 바꾸어놓으려는 치밀한 전략 속에서 산타(Santa) 곧 애너그램(Anagram) 사탄(Satan)에 관한 이야기를 재생산하고 대중들에게 각인시켜 왔다.

 

마이라의 성 니콜라스(산타클로스) 교회 만자(卍)

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 성인 성 니콜라스(Saint Nicholas)의 십자가 크로스 파테와 사탄숭배자 반역자 니므롯의 아들 사생아 탐무스(성탄절 12월 25일)의 화신(아바타) 바알(벨) 마르두크(מְרֹדָ֔

dkehskdl.tistory.com

그러나 땅으로 쫓겨난 마귀(귀신: 반란에 합류 천사 무리의 1/3)들의 두목 사탄 루시퍼(계시록 12:3-4, 9)는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여(고린도후서 11:14) 바벨론종교의 전신인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맘몬(Mammon) 기독교(제우스 숭배종교)로 환골탈태하여 전 세계의 역사와 문화를 장악하였다. 

 

계시록 17:5 그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기독교)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예레미야 51:7 바벨론(기독교)은 야훼의 손에 잡혀 있어 온 세계가 취하게 하는 금잔이라 뭇 민족이 그 포도주(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의 메시지)를 마심으로 미쳤도다.

계시록 14:8 또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기독교)이여 모든 나라에게 그의 음행으로 말미암아 진노의 포도주(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의 메시지)를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일루미나티 조직은 연방준비제도, IBRD, 국제통화기금, 세계보건기구, NASA, KGB, 이라크 레반트 이슬람국가, 디즈니랜드, 맥도날드, 국제적십자사, 세계 교회 협의회, YMCA, YWCA, 마피아, 쿠 클럭스 클랜, 라이엇, 삼합회 등이 있으며, 기타 세계 핵심 기구나 단체 모두 일루미나티가 장악했다. 일루미나티 피라미드 조직에서 가장 높은 곳에는 사탄 루시퍼가 있다.

 

일루미나티와 프리메이슨의 배후에는 귀신의 왕 바알세불 제우스의 아들(ΙΧΘΥΣ) 예수회 제수이트(Jesuit)가 있다. 이처럼 바알숭배 종교인 기독교 자체가 양의 탈을 쓴(Wolf in sheep's clothing) 광명의 천사(고린도후서 11:1~15) 거대한 사탄숭배 조직임을 알 수 있다.

 

창세기 1:1에 나타난 '짐승수 666'의 비밀 ?

요하난(יְהוֹחָנָ֣ן) 계시록 13:18 지혜가 여기 있으니 총명한 자는 그 "짐승의 수(τὸν ἀριθμὸν τοῦ θηρίου)"를 세어 보라 그것은 "사람의 수니(ἀριθμὸς γὰρ ἀνθρώπου ἐστ

dkehskdl.tistory.com